7 월 16 일 오후 대만 헬기 추락 사고
본문 바로가기
뉴스

7 월 16 일 오후 대만 헬기 추락 사고

by NeeoPlatform 2020. 7. 17.

7월 16일 대만에서 군사 훈련 도중 OH-58D Kiowa 무장 정찰 헬리콥터가 추락해 기장과 부기장이 사망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chen jen chuan육군 소장과 kao chia lung 파일럿이 사망했다고합니다.

 

대만군은 지난 13일부터 연례 합동군사훈련인 한광 훈련을 진행 중 일어난 사고라고 합니다.

 

<한광 훈련>은대만의 중국 무력 침공 방어 합동훈련으로 1984년부터 해마다 실시하는 대규모 군사 훈련입니다.

 

타오 위안에 위치한 601st여단 사령관 장태성 (Chang Tai-sung) 장군에 따르면,

 

헬리콥터는 기지에서 이륙 한 후 2 분 동안 지상에서 400피트 비행하는 문제가 생겨 공군기 지로 돌아 가려고했습니다.

 

당시 헬리콥터가 주거 지역 위로 날아 가면서 민간인 사상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기지로 돌아 가기로 결정

 

헬리콥터가 180도 좌회전을 시도 할 때 헬기가 추락했다고 하네요.

군대에 따르면, 두 조종사는 사고 후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고 즉시 Hsin Chu Armed Forces Hospital로 보내졌지만

 

사망한 안타까운 사고네요.

 

이 사고는 지난 2 개월 동안 대만 군 OH-58D 헬리콥터와 관련된 두 번째 사고입라고 합니다. 

 

5월 ROC 육군 OH-58D 헬리콥터 는 군사 기지에서 착륙 중에도 사고가 있었지만 인명 사고는 없었다고 합니다.

 

이에 육군은 사고 원인을 조사하는 위원회를 구성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