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게 된 민주주의.. 켈로그 파맛 출시
본문 바로가기
뉴스

옳게 된 민주주의.. 켈로그 파맛 출시

by NeeoPlatform 2020. 6. 18.

시리얼의 대표주자 켈로그에서 파맛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으로 각종 커뮤니티가 떠들썩합니다.

 

일단 시리얼에 파맛이라 상상이 안 되는데요...

 

켈로그 코리아에서 시식단을 모은다는 소식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네요.

 

16년을 기다린 맛이라는데 도대체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 해서 찾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의 중대한 역사라고도 할 수 있는 '켈로그 부정선거' 사건은 2004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켈로그는 당시 자사의 시리얼 첵스 신제품을 출시하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첵스초코 나라 대통령 선거 이벤트'를 진행했다. "더 진하고 부드러워진 밀크 초콜릿 맛을 첵스초코에 넣겠다"며 기호 1번으로 나선 '체키'와 "첵스초코 안에 파를 넣겠다"며 기호 2번으로 나선 '차카'가 경쟁구도로 떠올랐다. 

첵스초코 나라의 대통령으로 선출된 쪽을 신제품으로 내놓겠다던 이벤트성 행사는 예상치 못한 결과로 끝났다. 일부 유저가 투표를 왜곡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투표가 시작된 지 10일 정도가 지났을 때 204명의 유저가 약 4만 표 넘게 행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첵스초코나라대통령선거

 


이때 투표로 차카가 당선이 되어 줄곧 대통령직을 맡아왔었네요.

출처: kellogg korea youtube

시식단 참여 링크: https://forms.gle/konxWLEN7v4uxVnJA

 

첵스 신제품 시식단 모집! 응모 내용

16년간 기다려온 그 맛! 첵스 신제품 시식단에 응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를 약속하고 아래 내용을 기입해주신 50분을 선정하여, 7월 출시 예정인 첵스 신제품을 제공드립니다. 시식단 50인 �

docs.google.com

맛이 궁금한데 궁금하지 않기도 일단 시식단 신청 했습니다.

 

 

 

 

댓글